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CRAFTER Handcrafted To Be The Best

전체메뉴

CRAFTER ABOUT

Handcradted to be the best, Since 1972
크래프터팀은 언제나 최선을 다한, 최고의 품질을 추구합니다.


크래프터 기타의 전신, 성음기타는1972년 4월 창업주 박현권 명예회장에 의해 서울시 마포구 창전동 그가 살던 집 작은 지하방에서 창립되었습니다. 단 4명의 제작자들과 시작했던 사업은 날로 번창했고, 초창기 국내 시장에 고품질의 클래식 기타를 선보이며 ‘성음기타’의 명성을 쌓아 가기 시작했습니다. 회사는 빠르게 성장하며 1978년 서울에서 경기도 양주로 확장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성음(成音)'이라는 브랜드는 완벽한 기타소리를 이루어 내려는 열정의 표시였으며, 그 명성은 당시 기타를 사랑하던 많은 이들을 통해 지금까지도 회자되고 있습니다.


1986년, 창업주 박현권 명예회장의 아들 박인재 회장이 2세대 경영을 시작하며 사명을 성음악기로 개편하고 대표로 취임하며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Crafter(크래프터) 브랜드를 런칭하고 전세계 곳곳에 상표등록, 거래처 발굴을 시작하며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현재 크래프터 기타의 뿌리가 되는 도브테일 익스텐션 공법, 로고 디자인, 시그니처 인레이, 아트워크 등은 1980년대부터 개발되어 지금까지도 크래프터의 근간이 되는 소중한 자산으로 남아있습니다.


2019년, 박인재 회장의 아들 박준석 대표는 3대째 가업을 승계하며 ‘크래프터 코리아’로 사명을 개편하여 ‘크래프터 기타’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으며, 대표를 비롯한 크래프터 코리아의 전 사원은 1972년부터 시작된 우리만의 기술력과 열정, 어쿠스틱 기타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만든 우리만의 구조를 통해 이륙한 혁신을 담은 악기들을 지금 이 순간에도 자랑스럽게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지하방에서 4명으로 시작했던 기업은 이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타 전문 브랜드로서 해외 유명 기타 제작자들과 어깨를 견주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터 팀’이 만든 악기가 여러분들께 꿈과 희망, 영감을 심어주는 좋은 악기로 늘 기억되기를 바라며, 대한민국이 자랑하고 세계인이 사랑하는 세계 일류 품질의 악기를 만들기 위해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Vision

"크래프터팀은 1972년부터 시작된 장인정신과 좋은 기타를 향한 열정을 기반으로,
한국식 어쿠스틱 기타의 우수성을 세계에 입증하고, 이를 토대로 제작된 악기를 통해 긍정적인 영향력, 영감을 나누고자 합니다."

Crafter partners

대한민국이 자랑하고 세계인이 사랑하는
세계 일류 품질의 악기, CRAFTER와 함께하는 기업입니다.

위로